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수해경, 무면허 운항 어선 잇따라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수해경, 무면허 운항 어선 잇따라 적발
    여수해양경찰서는 22일 해기사 면허 없이 작업을 한 어장관리선 선장 A(62)씨 등 2명을 선박직원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9일 전남 고흥군 봉래면 외나로도 해상에서 무면허로 김 양식 설치 작업을 한 혐의다.

    해경은 지난 16일 고흥군 시산도 해상에서 해기사 면허가 만료된 채 운항한 어장관리선 선장 B(74)씨를 적발했다.

    선박직원법에서는 승무 자격을 인정받지 않고 선박 직원으로 승무한 사람과 승무시킨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출·입항 신고 없이 조업을 나가는 어선에서 해양 사고가 지속해 발생한다"며 "겨울철 관내 어선들의 안전 저해 행위 근절을 위해 강력히 단속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최대 파운드리 SMIC,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 나섰다

      중국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SMIC는 반도체 수요 급증에 대응해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에 나섰다. 이로 인해 감가상각비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 마진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11일(현지시간) 로...

    2. 2

      "요즘 누가 모텔 가요"…'매출 반토막' 숙박업계 '울상' [이슈+]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를 앞둔 2월, 통상이라면 연인 손님으로 북적여야 할 도심 숙박업소들이 예상과 달리 한산한 분위기다. 업계에서는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공통으로 나온다.11일 서울 영등포구 인근 숙박업소 밀...

    3. 3

      한화에어로, 루마니아 현지공장 착공…"현지화 전략의 결정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루마니아 현지에 K9 자주포와 K10 탄약운반장갑차를 생산할 대규모 거점을 마련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생산기지 구축을 통해 현지 생산과 유지·보수·정비(M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