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캐스트프로 '헬로차저',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추천 가능 품목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출처=캐스트프로
    출처=캐스트프로
    캐스트프로의 '헬로차저' 전기차 완속 충전기가 국방부로부터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추천 가능 품목'으로 지정되면서 기업-정부 간 거래(B2G)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캐스트프로의 전기차 완속 충전기가 추천 가능 품목으로 선정된 국방부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도'는 선(先) 사용, 후(後) 결정을 방식으로 장병만족도가 높은 민간 우수 제품을 적시에 도입해 군수품의 품질개선과 예산 절감에 기여한다. 그러면서 군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을 통해 민간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제도다.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추천 가능 품목은 서류심사, 대면 평가, 현장실사 등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각 군 소요를 종합해 추천 가능 품목으로 선정, 선정 완료 시 각 군부대와 참가기업 간에 구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앞서 캐스트프로는 지난 10월 대구 미래모빌리티 엑스포에 참가해 화재 감지형 완속 충전기를 선보였다.

    화재 감지형 완속 충전기는 전기차 충전 시 화재가 발생할 경우 건물 관리자와 충전기 운영사업자에게 알람을 보내고 119 자동 신고 기능을 내장하여 신속한 초동대처를 가능하게 한 제품이다. 환경부는 이러한 화재 감지, 예방 기능을 적용한 충전기 보급 확대를 위해 내년 예산안에 800억원의 추가 보조금을 반영했다.

    캐스트프로 관계자는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에 이어 국방부라는 새로운 판로에 기틀을 세웠다. 앞으로도 B2G 사업을 적극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드, 전기차 수요부족에 미시간 배터리공장 생산량 40% 감축

      미국의 완성차업체 포드가 미시간주에서 건설 중인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당초 계획보다 축소할 예정이다. 전기차 수요가 둔화하고 있다는 전망에 따른 결정이다. 전기차 수요가 줄어들자 핵심 원자재 가격도 하락하고 있다.원...

    2. 2

      포항,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경북 포항시는 포항테크노파크와 함께 이동형 급속 충전시설을 싣고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용자는 전기차 배터리 충전 앱을 활용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받을 수 있다.

    3. 3

      동남아 입지 굳힌다…한국타이어, 대만 직진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대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기존 위탁 판매 체제에서 직접 판매(직판)로 전환해 대만은 물론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다는 목표다.21일 업계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