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엉이산장' 성민수 대표, 유튜브 '휴먼스토리' 출연…연매출 250억 성공 노하우 밝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식 캐주얼 다이닝 ‘부엉이산장’을 운영 중인 성민수 트리니티에프앤비 대표가 유튜브 ‘휴먼스토리’에 출연해 성공 노하우를 밝혔다.

    23일 ‘휴먼스토리’는 시장에서 ‘1500원 음식 팔아 모은 돈으로 연매출 250억 회사 만든 34살’이라는 제목으로 성민수 대표의 성공 스토리와 일상을 공개했다.

    ‘부엉이산장’은 올해 연 매출 250억원 이상을 예상하고 있는 캐주얼 다이닝 주점으로, 연신내점을 시작으로 강남점, 강남2호점(강남지오다노점) 등 20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는 첫 매장인 연신내점 오픈 이후 3년만에 이뤄낸 성과로 성 대표는 최근 ‘티오더’에서 진행하는 ‘자영업스타가 들려주는 성공스토리’에 강연자로 초청됐다.
    사진=휴먼스토리 제공
    사진=휴먼스토리 제공
    강연에 나선 성 대표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마시는 한잔의 행복을 아는 세대인만큼 구매력 있는 세대에 대한 선호 메뉴 파악과 매장 분위기 형성”이 매출전략이라고 밝히며 MZ세대를 공략하는 자신만의 전략을 소개했다.

    첫번째 창업이었던 1500원 튀김 닭꼬치 가게가 원주중앙시장 화재로 인해 전소되는 아픔을 겪기도 한 그는 좌절하지 않고 역경을 극복하여 ‘부엉이산장’으로 재기했다.

    만 33세인 성 대표 본인이 MZ세대인만큼 구매력 높은 2535세대를 잘 파악하고 그들을 공략한 브랜딩 전략이 적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휴먼스토리’를 통해 창업 과정과 성공 스토리를 밝힌 성 대표는 “자영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고민이 많다. 행동으로 옮기면 고민하지 않아도 될 부분이다. 고민을 고민이라 생각하지 말라. 고민이 생기면 해결하면 된다”라며 자영업에 대한 현실적인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한편,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 ‘휴먼스토리’는 셀럽, 일반인들의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는 구독자 82만명의 유튜브 채널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km 뛸때마다 포인트…신한은행, ‘20+ 뛰어요’ 출시

      신한은행은 1km를 달리면 2포인트가 쌓이는 ‘신한 20+ 뛰어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신한 20+ 뛰어요는 만 18세 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신한은행 앱인 ‘신한쏠(SO...

    2. 2

      BMW그룹코리아, 워런티 플러스·BMW서비스케어 플러스 특별 프로모션

      BMW그룹코리아는 11월 3~30일 차량 보증 연장 프로그램 'BMW·MINI 워런티 플러스'와 구독형 차량관리 서비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3. 3

      챗GPT가 일자리 먹어 치웠다…청년 고용 '직격탄'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변호사·회계사, 출판사·기자에 컴퓨터 프로그래머까지….'한국은행이 인공지능(AI)의 도입으로 청년 고용이 급격하게 줄어든 직업을 추려본 결과 AI에 많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