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익산시, 농업인 대상 기본형 공익직불금 내달부터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익산시, 농업인 대상 기본형 공익직불금 내달부터 지급
    전북 익산시는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한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오는 12월 1일부터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익직불금은 농업·농촌의 공익 기능을 증진하고 농업인의 소득을 안정시키기 위해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 사항을 이행하는 농업인에게 주는 지원금이다.

    올해부터는 2017∼2019년 중 1회 이상 직불금을 지급받은 실적이 없는 농지도 신청할 수 있어 지급 대상이 확대됐다.

    익산의 공익직불금 지급 대상은 1만6천여명(농지 1만9천146㏊)으로, 지급 금액은 381억원이다.

    공익직불금은 농지가 소재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될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기본형 공익직불금이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분 빨랐던 수능벨' 피해 수험생들…재판부 "200만원 더 줘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시험 종료를 알리는 고사장 벨이 1분 일찍 울린 것과 관련해 국가가 수험생들에게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14-1부(남양우 홍성욱...

    2. 2

      "왜 내 아내 때려?"…지인 살해한 60대, 징역 15년

      60대가 중형이 확정됐다. 자기 아내를 폭행하고 험담했다는 이유로 지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해서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마용주 대법관)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15년...

    3. 3

      G마켓 무단결제 피해신고 45명으로 늘어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한 피해자가 45명으로 늘었다.3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에 따르면 경찰청은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해 현재까지 45명으로부터 피해 신고를 받아 수사 중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