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L이앤씨, 반도체 특구·GTX-A '겹호재' 동탄2 대단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3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고객만족대상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DL이앤씨, 반도체 특구·GTX-A '겹호재' 동탄2 대단지
    DL이앤씨가 경기 화성시 장지동 동탄2택지개발지구에 선보인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이 2023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고객만족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e편한세상’의 브랜드와 화성 동탄2신도시 입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등으로 고객 만족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DL이앤씨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함께 분양한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8개 동, 122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74~84㎡ 907가구는 공공분양으로 나온다. 전용면적 95~115㎡ 320가구는 민간분양 몫이다. 지난 10월 554가구(특별공급 제외)에 대한 1순위 청약에 13만3042명이 몰렸다. 경쟁률이 평균 240.1 대 1에 달했다. 올해 들어 가장 많은 사람이 청약에 참여했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수서~동탄 구간 개통을 앞둔 동탄2신도시에 조성돼 관심을 끈다. 호수공원과 상업시설이 갖춰진 호수공원생활권에 들어서 편리하면서도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동탄2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가까워 배후주거지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예상 상주 근로자만 4만여 명에 달할 전망이다. 지난 7월에는 용인시가 반도체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기도 했다.

    GTX-A노선 개통이 임박해 교통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GTX-A노선은 내년 상반기 수서~동탄 구간 개통을 시작으로 하반기 서울역~운정까지 잇따라 개통된다. 동탄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내 이동할 수 있다는 의미다.

    가변형 벽식 구조가 특징인 e편한세상의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자유롭게 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는 얘기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서울 강남 주요 정비사업에 적용되던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가 최상층(1개 동)에 마련된다. 키즈라운지와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독서실 등 어린 자녀를 위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이솔초 서연중 서연고 서연초 이솔고 등 초·중·고교가 반경 500m 내에 있다. 근처 근린생활시설에 학원가도 조성돼 있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두산건설은,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주요 도시에 초고층 선보여

      1960년 설립된 두산건설은 ‘위브(We’ve)’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주택 문화를 선도하는 건설사다.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 사업지뿐만 아니라 민간 개발 사업지에서도 뛰어난 경쟁...

    2. 2

      두산건설, 제물포역 걸어서 이용…최고 35층 1115가구

      두산건설이 인천 동구 송림동에 공급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가 ‘2023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에서 브랜드대상을 받았다. 두산건설 브랜드 ‘위브&rs...

    3. 3

      동원개발은, 'SKY.V 센텀시티' 등 부산·울산에 초고층 랜드마크 추진

      1975년 창업된 동원개발은 부산을 대표하는 건설사로 정비사업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48년간 총 아파트 8만7000여 가구를 공급했다. 어려운 경기에도 최근 3년간 신용등급 AAA등급을 기록한 우량 건설사로 꼽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