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초고수들 LG전자·한올바이오파마 대거 매집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마켓PRO] 초고수들 LG전자·한올바이오파마 대거 매집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은 LG전자와 한올바이오파마를 대거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PRO] 초고수들 LG전자·한올바이오파마 대거 매집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은 29일 오전 10시까지 LG전자를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 뒤를 한올바이오파마, 제이엘케이, SK하이닉스, 레인보우로보틱스 등이 이었다.

LG전자는 조주완 최고경영자(CEO·사장)가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4’에 참석해 대표 연사로 나설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조 사장은 내년 1월 8일 CES 개막에 앞서 LG전자의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000여명을 현장에 초청해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Reinvent your future)’를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한올바이오파마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제약기업 한올바이오파마는 미국 파트너사 이뮤노반트가 개발 중인 FcRn 항체 'HL161ANS'(IMVT-1402)의 임상 1상 다중용량상승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HL161ANS는 한올바이오파마가 2017년 이뮤노반트의 모회사 로이반트에 기술 이전한 항FcRn 기전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다.
[마켓PRO] 초고수들 LG전자·한올바이오파마 대거 매집
반면 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은 루닛으로 나타났다. 루닛은 최근 AI를 통해 대장암 재발 및 치료 반응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결과를 내놓으며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오늘도 루닛의 주가는 6.66% 상승하고 있는데, 초고수들은 이를 차익실현의 기회로 삼았다.

이외에도 에스앤에스텍, 코어라인소프트, 뷰노 등도 순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효성 기자 ze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