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0년만에 고향 베트남 가는 결혼이민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년만에 고향 베트남 가는 결혼이민자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건너온 결혼이민자 가족이 고향(베트남) 방문길에 올랐다.(사진)

    인천시는 베트남을 모국으로 하는 결혼이민자 중 경제적 어려움으로 오랜 기간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족들에게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의 모국 방문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5년 이상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자와 가족 6가정, 총 22명이 엄마의 고향인 베트남을 방문할 기회를 갖게 됐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행복하고 안정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매해 추진하고 있는 ‘가족 모두의 인천, 러브 투게더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이다.

    이 프로젝트는 다문화가족의 행복하고 안정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한 협약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친정 부모님을 포함한 결혼이민자 가족 11가구, 55명이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베트남 고향 방문은 제주항공, KB국민은행(계산동 종합금융센터)이 후원하고, 인천시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계양구가족센터)가 주관해 다문화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게 됐다.

    제주항공은 왕복항공권 외에 장시간 비행으로 지칠 자녀들을 위해 문구 세트를 추가로 지원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이주해 온 참여자는 “10년간 직장에 다니고 아이들을 키우느라 고향에 한 번도 가보질 못했다"며 "가족들과 함께 고향을 찾아가 친정 식구들과 친구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너무 설렌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HD현대건설기계, 베트남 지사 설립에 이어 온라인 중고장비 진출

      현대건설기계가 국내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스타트업과 손잡고 베트남 중고 굴착기 시장에 진출한다.HD현대건설기계는&nb...

    2. 2

      현대제철, 40번 이상 재활용된 철을 예술작품으로 만든다

      현대제철이 '철이 그린(Green) 세상'이라는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 '철이 그린(Green) 세상'은 철이 가진 순환의 속성과 그 가치를 대중에게 알리고, 자원순환에 대한 사회적 ...

    3. 3

      "한국 거주 베트남인 35%는 불법체류"…월평균 215만원 벌어

      국내 거주하는 베트남인 100명 중 35명가량이 불법 체류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26일 베트남 이주노동센터가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으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베트남인 중 34.5%가 불법 체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