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화 듣고 택시기사가 남편 통해 신고…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화 듣고 택시기사가 남편 통해 신고…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수거책이 택시 기사의 기지로 경찰에 붙잡혔다.

    세종남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피해액을 수거해 조직원에게 전달한 혐의(사기)로 2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6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세종시에서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1천985만원을 건네받은 데 이어 8일 대전 동구에서부터 전남 해남까지 또다시 현금 수거를 하기 위해 택시를 탔다.

    수거책 A씨를 태운 50대 여성 택시기사 B씨는 A씨가 자주 목적지를 변경하고 누군가의 전화 지시에 따라 '현금을 받으러 간다'고 하는 말을 듣고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했다.

    이에 B씨는 기지를 발휘해 남편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냈고, 남편은 이를 경찰에 신고했다.

    B씨의 차량 번호를 조회해 위치를 추적한 경찰은 광주 호남고속도로 한복판에서 A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A씨의 여죄를 조사하는 한편 보이스피싱 일당을 추적하고 있다.

    경찰은 B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보상금을 전달했다.

    B씨는 "당시에는 무서웠는데 앞으로도 이런 일이 있으면 용기 내서 신고해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데에 보탬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군법 위반 논란' 김구라 아들 전역날 방송…"부대 허가 받았다"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인 래퍼 그리(본명 김동현)가 전역 당일 방송 녹화에 참여한 것을 두고 군법 위반 의혹이 불거지자 "사전에 부대 허가를 받았다"고 해명했다.15일 방송가에 따르면 그리는 전날 유튜브 채널 '...

    2. 2

      기혼 여성 장교에게 호감 표시한 남성 공군장교 감봉...법원 "징계 정당"

      기혼인 여성 후배 장교에게 연애 감정을 드러낸 남성 공군 장교에게 내려진 감봉 징계가 적법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부장판사 김준영 )는 지난해 12월 공군 장교 A씨가 국방...

    3. 3

      나주 반려견놀이터서 낚싯바늘 박힌 빵 발견…수사 의뢰

      전남 나주시의 한 반려견 놀이터에서 낚싯바늘이 박힌 빵조각이 발견돼 행정 당국이 사실관계 조사에 나섰다.15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께 금천면에 위치한 나주반려견놀이터에서 "낚싯바늘이 꽂힌 빵조각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