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략기술 중심 투자에 기초과학 소외"…충청권 이공계생 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기정통부, 이공계 학생 대상 충청권 R&D 현장 간담회 개최
    "전략기술 중심 투자에 기초과학 소외"…충청권 이공계생 우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일 충북 청주 충북대에서 이공계 학생 대상 충청권 연구개발(R&D)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최근 R&D 예산 삭감에 따라 학생 연구자들의 피해가 예상되며 과학기술계 우려가 잇따르자 이를 달래기 위한 이공계생 대상 권역별 릴레이 간담회를 진행 중이다.

    이날 간담회는 오대현 과기정통부 연구개발투자심의국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충북대 대학원생들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내년도 연구개발 예산 확정에 따른 공고 시점에 대한 질의와 함께 전략기술 중심 지원에 따른 기초과학예산의 소외 우려 등이 제기됐다.

    또 연구개발비 축소에 따른 과제 축소와 중장기 기초과학 예산 편성 방향 등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고 과기정통부는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에스디바이오센서, 의료·산업용 분석기기 전문기업 아스타 경영권 인수

      체외진단 전문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의료·산업용 분석기기 전문기업 아스타의 경영권을 인수했다.에스디바이오센서는 아스타의 지분을 27.2% 확보하고 경영권을 인수한다고 10일 공시했다.이번 인수는 딥테크 ...

    2. 2

      5년간 의대생 3342명 늘린다…의사 반발에 증원폭 쪼그라들어

      내년부터 비수도권 32개 의과대학이 5년간 총 3342명의 의사를 추가로 양성한다. 의사인력 수급추계위원회가 2040년 최대 1만1136명의 의사가 부족할 것으로 전망한 것과 비교하면 크게 축소된 규모다. 교육부는 ...

    3. 3

      '탈팡' 30대가 가장 많았다…네이버쇼핑 "반사수혜"

      온라인 식료품 시장 내 '플랫폼 지도'가 변화하고 있다. 식료품을 주로 구매하는 플랫폼을 선택할 때 배송 속도와 가격뿐 아니라 '신뢰·경험'을 중시하면서 쿠팡 대신 네이버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