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이상 고객 36% 증가…신한투자 청담센터 1년 성적표 보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염정주 신한투자증권 청담금융센터장 인터뷰
신한, 'PB 명가' 씨티銀 국내 리테일 인력 영입
"성공적 안착…투자컨설팅에 가업승계 상담도
최근 자산가 투자 트렌드는 해외 주식과 채권"
신한, 'PB 명가' 씨티銀 국내 리테일 인력 영입
"성공적 안착…투자컨설팅에 가업승계 상담도
최근 자산가 투자 트렌드는 해외 주식과 채권"

염정주 신한투자증권 청담금융센터장(사진)의 설명이다. 신한투자증권은 국내 소매금융 분야에서 철수한 씨티은행 출신 PB 전문가를 지난해 영입, 초고액 자산가 대상 PB 업무에 특화된 청담금융센터를 개소했고 지난달 1년을 맞았다. 당시 신한투자증권이 영입한 씨티은행 출신 PB 전문가 수는 30여명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아 금융권에서 화제가 됐다.

좋은 투자 성과를 내는 것도 필수다. 이 센터는 올해 수익 목표를 지난달 이미 달성했다. 염 센터장은 "안전 투자 성향인데도 자산을 주식에 다 넣어놓는 잘못된 포트폴리오를 짰던 고객을 설득해 채권 등으로 분산투자하도록 안내한 적도 있다"며 "이 과정에서 믿음을 얻어 해당 고객이 위탁 자산 규모를 기존 20억원에서 70억원으로 늘리기도 했다"고 전했다.

염 센터장은 국내 1세대 PB 전문가다. 1992년부터 2021년까지 씨티은행에서 일했고, 지난해 1월 신한투자증권으로 영입됐다. 그는 "금융투자를 할 때 '얼마 이상은 손실을 보면 안 된다'는 원칙을 세우면 나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짜는데 도움이 된다"며 "센터 운영에 있어서는 세일즈 전문가라기보다는 투자 어드바이저(조언자)로서 고객을 대하는 게 만족도를 높이는 비결"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