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영길 "'윤석열 퇴진당' 만들면 명분·실리 다 얻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는 4일 "민주당의 우당(友黨)으로서 가칭 '윤석열 퇴진당'을 만든다면 명분과 실리를 다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길 "'윤석열 퇴진당' 만들면 명분·실리 다 얻어"
    송 전 대표는 이날 청주지법에서 열린 '청주 간첩단 사건'의 증인으로 출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나뿐만 아니라 윤 정부의 잘못된 정책과 싸워나가는 모든 세력의 연대"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다만 그는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와 같은 당을 하거나 연합을 하겠다는 것은 아니다"라며 "검찰 세력이 주도하는 가짜 보수가 아니라 경제를 알고, 세상을 아는 이 전 대표와 같은 합리적 보수와 상생의 정치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퇴진을 목표로 하는 신당 창당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선거제도 개편을 지켜볼 수밖에 없다"며 "그것을 보면서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송 전 대표는 이날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충북동지회 손모(49) 씨 등 3명의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송 전 대표는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시절 손 씨 등과 나눈 대화가 문제 돼 검찰로부터 증인 출석 요구를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