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푸틴, 이번 주 사우디·UAE 방문…중요한 협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푸틴, 이번 주 사우디·UAE 방문…중요한 협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번 주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한다고 러시아 매체 '샷'(SHOT)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리 우샤코프 러시아 대통령 외교 담당 보좌관은 이 매체에 푸틴 대통령이 UAE를 먼저 실무 방문한 뒤 사우디아라비아를 실무 방문해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와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샤코프 보좌관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협상이다.

    유용한 협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UAE는 모두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비(非)OPEC 주요 산유국 협의체인 OPEC 플러스(OPEC+) 회원국이다.

    OPEC+는 지난달 30일 석유 생산량을 하루 총 220만배럴 줄이기로 합의했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 3월 국제형사재판소(ICC) 체포영장이 발부된 이후 해외 활동에 제약받아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 중국 등 일부 국가만 방문했으나, 이번 사우디아라비아, UAE 방문으로 국제 보폭을 넓힌다.

    사우디아라비아, UAE도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 중국과 마찬가지로 ICC 미가입국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WHO "이스라엘군, 24시간내 가자 남부 구호창고 비우라고 통보"

      현지 통신사 "이스라엘 통신선 차단에 가자 전역 전화·인터넷 끊겨"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이스라엘군으로부터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의 구호 창고를 비우라는 통보를...

    2. 2

      백악관 "우크라 지원자금 연말에 바닥"…의회에 예산 승인 촉구

      "예멘 반군의 홍해 상선 배후에 이란" 지목…대응조치 예고미국 백악관은 지난 3일(현지시간) 중동 홍해에서 이뤄진 상선 등에 대한 공격이 예멘의 반군 '후티'에 의해 이뤄졌으며, 그 배후에...

    3. 3

      美휴스턴 한국영화제 '극한직업' 등 상영…배우 류승룡 참석

      '휴스턴 한국특별영화제'가 3일(현지시간) 저녁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미술관에서 열렸다고 주휴스턴총영사관이 4일 전했다. 이 영화제는 주휴스턴총영사관이 후원하고 휴스턴미술관이 주최한 행사다. 미술관 측은 지난달 초부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