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중구, 대표 볼거리·맛거리 '9경 9맛'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영길 구청장 "보는 즐거움, 먹는 재미 '9경 9맛'으로 상권·관광 활성화 도모"
    울산 중구, 대표 볼거리·맛거리 '9경 9맛' 선정
    울산시 중구는 지역 대표 볼거리·맛거리 '9경 9맛'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9경은 태화강국가정원과 태화루, 달을 품은 함월루, 학성공원의 벚꽃과 동백, 입화산 자연휴양림, 울산 동헌과 문화의거리, 태화연, 경상좌도 병영성과 외솔 최현배길, 황방산 맨발황톳길, 성안동 달빛누리길 야경 등이다.

    9맛은 태화강국가정원 먹거리단지, 중앙전통시장 먹장어·통닭거리, 달빛누리길 카페거리, 병영막창 특화거리, 문화의거리 커피 골목, 울산큰애기 청년 야시장, 장현동 음식거리, 혁신도시 명품 음식거리, 원유곡 맛집거리 등이다.

    중구는 앞서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27일까지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9경 9맛' 후보로 '9경'은 37건, '9맛'은 66건 추천받았다.

    주민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9경 9맛을 선정했다.

    행정복지 달력 등에 관련 사진을 삽입하고, 홍보 영상 등을 만들어 배포할 예정이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보는 즐거움, 먹는 재미가 가득한 '9경 9맛'으로 지역 상권과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동영 "北체제 존중…언제든 대화할 준비"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2일 북한을 향해 “이재명 정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체제를 존중한다”며 “남북 간 적대 문제 해소와 관련해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

    2. 2

      "잠잠해지면 또 복당하게?"…강선우 제명에도 싸늘한 이유 [홍민성의 데자뷔]

      "탈당하고 잠잠해지면 또 입당하고…전형적인 수법 또 쓰네?"새해 첫날, '공천 헌금 1억원' 수수 의혹을 받는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탈당 선언 보도 기사에 달린 한 댓글이다. 이후 민...

    3. 3

      [포토] 청와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인사회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서울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2일 서울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인사회에 입장하며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인사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