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승철 전남도의원 "공무원 한 끼 식비 8천원…예산 올려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승철 전남도의원 "공무원 한 끼 식비 8천원…예산 올려야"
    신승철 전남도의원은 5일 "공무원들의 한 끼 식사 예산이 8천원에 불과하다"며 관련 예산을 인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 의원은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 회의 질의에서 "공무원들의 부족한 식비로 주민들과 간담회를 열기조차 쉽지 않다"며 "요즘 물가가 올라 한끼에 1만원, 1만2천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의원은 "공무원 한 끼 식비가 1만원은 돼야 한다"며 "행안부에 예산을 올려달라고 건의하라"고 말했다.

    이에 박현식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특히 신규공무원들이 힘들어한다"며 "행안부에 식비 예산 인상을 건의할 테니 의원들도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소박한 평소 스타일답게"…오세훈 북콘서트 비하인드

      "도시를 움직이는 힘은 보이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오세훈 서울시장이 22일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 '청년문화공간JU'에서 열린 북 콘서트에서 '소프트웨어 시정'을 핵심 화두로 제시...

    2. 2

      LTV 단계 축소 언급하며...김용범 "다주택 부채 의존, 지속 가능한가"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22일 "신용 팽창의 중심에 있는 아파트와 비거주 다주택의 레버리지(부채) 의존 구조를 지금처럼 유지하는 것이 과연 지속 가능한가"라고 했다. 실거주하지 않는 다주택 등에 대한 대출 규제 강...

    3. 3

      지선 100일 앞으로…여야, 지방권력 놓고 총력전

      오는 6월 3일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제9대 지방선거가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최대 10여 곳의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이번 선거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전국 단위 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