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악성민원 그만"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현수막 호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악성민원 그만"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현수막 호소
    붕괴 사고가 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이 해체 공사를 지연시키는 악성 민원에 대해 호소·경고성 메시지를 보냈다.

    6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해체 공사장 펜스에 예비입주자협의회 등 명의로 된 현수막 20여개가 부착됐다.

    이 현수막에는 '살 집을 잃은 우리 입주예정자들이 피해자다.

    공사가 하루만 지연돼도 피가 마른다', '악성민원에 전전긍긍하는 서구청 소극행정 각성하라' 등의 문구가 적혔다.

    인근 금호하이빌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도 '반복, 악성 민원은 안전한 공사를 방해합니다.

    서구청은 강력한 대응으로 악성 민원을 근절해달라'는 현수막을 게시하며 힘을 보탰다.

    현산 관계자는 "안전한 해체 공사와 빠른 준공을 기다리고 있는 예비 입주자, 현장 주변 주민들이 공사 지연을 좌시할 수 없다고 판단해 현수막을 게시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불필요한 민원도 일단 접수되면 구청에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현장 방문을 하게 되고, 현장 관리 직원은 이를 위해 업무를 중단할 수밖에 없다"며 "악성 민원은 행정청과 기업의 인력 낭비와 공사 지연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호소했다.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는 지난해 1월 11일 콘크리트 타설 중이던 201동 39층 바닥이 무너져 내리며 발생해 작업 중이던 건설노동자 6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이 사고로 직·간접적 피해를 주장한 주변 상인 대부분은 현산 측과 보상 합의를 마쳤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한 일부 상인들은 소음·비산먼지 등 피해를 호소하며 각종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영애, 전통시장서 '칼국수 먹방'?…깜짝 근황 공개 '눈길'

      배우 이영애가 전통시장에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영애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전통시장 나들이. 힐링하고 갑니다. 모두 행복하세요"라는 짧은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장조끼를 ...

    2. 2

      "이런 호황은 처음"…'日 대신 한국행' 중국인들 예약 폭발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3. 3

      [속보]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징역 7년형을 선고받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1심 판단에 대해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불복해 항소했다.특검은 18일 언론 공지를 통해 "사실오인 및 법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