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해상초계기 P-8A 포세이돈 또 대만해협 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해상초계기 P-8A 포세이돈 또 대만해협 비행
    미군의 해상초계기 P-8A 포세이돈이 6일 대만해협 상공을 비행했다고 미 7함대 사령부가 밝혔다.

    7함대 사령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국제법에 따라 대만해협에서 작전을 수행함으로써 미국은 모든 국가의 항해권과 자유를 지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이 항공기의 대만해협 통과는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에 대한 미국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미군은 국제법이 허용하는 어떤 곳에서든지 비행과 항해를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항기인 보잉 737을 기반으로 개발된 P-8A 포세이돈은 하푼 미사일과 어뢰 등으로 무장한다.

    내년 1월 대만의 총통 선거와 입법위원 선거를 앞두고 대만해협을 둘러싸고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대만해협을 자국의 앞바다로 여기는 중국은 미국 해상초계기의 대만해협 통과에 민감한 반응을 보여왔다.

    지난 10월 P-8A 포세이돈이 대만해협을 비행했을 때 중국은 전투기를 출동시켰다.

    당시 중국 인민해방군 동부전구 스이 대변인은 "동부전구는 전투기를 조직해 미국 항공기의 모든 과정을 감시하고 경계하며 법률과 규정에 따라 처리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사받아 괜히 의혹 키워"…트럼프, '건강 이상설' 일축

      "유전자는 매우 중요하다. 나는 매우 좋은 유전자를 갖고 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끊임없이 제기되는 자신의 건강 이상설을 정면으로 반박했다.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공개한 단독 인터뷰에서 트...

    2. 2

      서학개미 최애 주식인데 어쩌나…테슬라 '암울한 전망' [종목+]

      월가에서 테슬라에 대한 판매 전망이 어두워지고 있다. 투자자들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자율주행 비전에 여전히 기대를 걸고 있지만, 실제 차량 판매는 둔화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1일(현지시간) ...

    3. 3

      영상 올리자 '조회수 5000만' 대박…트럼프 극찬한 女 정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략 막후 실세로 마고 마틴 백악관 언론보좌관이 주목받고 있다.워싱턴포스트(WP)는 1일(현지시간) 마틴 보좌관이 비밀경호국(SS) 요원만큼 트럼프 대통령을 가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