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은행·우아한형제들, 음식점에 1050억원 보증서 대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각각 35억원 특별출연
    신보 보증서 발급 지원
    국민은행·우아한형제들, 음식점에 1050억원 보증서 대출
    국민은행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및 ㈜우아한형제들과 ‘외식업·전통시장 활성화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은행과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전통시장 소상공인에 대한 상생금융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각각 35억 원을 특별 출연한다.

    이를 기반으로 신용보증재단은 전국 17개 지역에서 보증비율과 보증료율을 우대해 1050억 원의 협약 보증서 발급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6개월 이상 영업한 음식점과 전통시장 소상공인이다. 1050억 원의 협약 보증서 중 50억 원은 이태원에 있는 비외식업 소상공인을 위해 별도로 운영된다.

    국민은행은 협약 보증서로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에게 ‘외식업·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협약보증 금리우대 프로그램’으로 연 2%의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또한 전국 13개 소호컨설팅센터를 통해 상권분석, 경영상담, 금융상담 등 ‘KB 소호컨설팅’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김보형 기자
    산업과 부동산, 금융 분야을 취재해온 경제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골고루 잘하는' 하나은행, 글로벌 실적 1위

      하나은행이 올해 3분기까지 4대 은행 가운데 해외 지점과 해외 법인, 해외 투자법인의 이익을 합산한 글로벌 순이익 1위에 올랐다. 신한은행은 해외 법인 순이익이 가장 많았고, 국민은행은 해외 법인 실적 개선세가 가장...

    2. 2

      KB스타뱅킹, 휴대폰 인증 간편회원 서비스 확대

      국민은행은 모바일 뱅킹 앱 'KB스타뱅킹' 간편회원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국민은행이 지난 7월 출시한 간편회원 서비스는 신분증 촬영과 같은 실명확인 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쉽고 빠르...

    3. 3

      이재근 국민은행장 연임…KB금융지주 사실상 확정

      이재근 국민은행장(57·사진)의 연임이 사실상 확정됐다. KB금융지주는 30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고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이 행장을 추천했다. 대추위는 “지난 2년간 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