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3분기 성장률 -0.7%로 하향 수정…10월 경상흑자 23조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내각부는 8일 올해 3분기(7∼9월) 일본의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전 분기보다 0.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차 속보치(수정치)를 발표했다.

    日 3분기 성장률 -0.7%로 하향 수정…10월 경상흑자 23조원
    내각부는 이런 추세가 1년간 지속되는 것으로 가정한 연율 환산 GDP 성장률은 -2.9%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15일 발표된 1차 속보치(전분기 대비 -0.5%, 연율 -2.1%)보다 더 악화한 것이다.

    일본 경제는 작년 4분기 이후 3개 분기 연속 플러스 성장을 이어가다 올해 3분기에 민간 수요 둔화 등의 여파로 뒷걸음쳤다.

    한편, 재무성이 이날 발표한 국제수지 통계(속보치)에 따르면 지난 10월 경상수지는 2조5천828억엔(약 23조5천억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9개월 연속 흑자다.

    무역수지는 적자를 기록했지만, 증권투자수익 등 소득 수지는 흑자가 확대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순진한 고객 아니다"…韓방산 '큰손' 폴란드, 자국 투자 촉구

      한국 방산업계 '큰손'인 폴란드 정부가 "팔고 싶다면 투자하라"면서 무기 구매에 기술 이전 등 절충교역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콘라트 고워타 폴란드 국유자산부 차관은 17일(현지시간)...

    2. 2

      미국·이란, 스위스 제네바서 핵협상 시작…'간접협상' 방식

      미국과 이란이 스위스 제네바서 이란 핵 프로그램 문제를 둘러싼 협상을 시작했다.17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과 이란은 이날 제네바에 있는 유엔 주재 오만 대사관 관저에서 간접 협...

    3. 3

      [속보] "이란, 해군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수시간 폐쇄"

      AFP·AP 통신 등은 17일(현지시간) 이란 국영 TV 방송을 인용해 이란이 군사 훈련을 위해 호르무즈 해협을 일정 시간 폐쇄한다고 전했다.이란 국영방송은 이란 혁명수비대의 군사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