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회원

    한경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요일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마켓PRO] '제미나이' 호평 수긍하는 초고수들, 반도체 3배 ETF는 팔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켓PRO] '제미나이' 호평 수긍하는 초고수들, 반도체 3배 ETF는 팔아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최진석 특파원
    사진=최진석 특파원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구글의 차세대 인공지능(AI) 언어모델 ‘제미나이’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는 데 수긍해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A주를 대거 사들였다. 미 국채 장기물 금리의 추가 하락에도 베팅했다.

    반면 AI 모멘텀이 살아난 수혜로 함께 오른 반도체 업종에 대해서는 차익실현으로 대응했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은 간밤 뉴욕증시에서 만기 20년 이상의 미 국채 가격 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20년 국채 불 3배 ETF(TMF)’를 가장 큰 규모로 사들였다. 최근 경기 둔화를 나타내는 지표가 잇따른 데 따라 미 국채 금리의 추가 하락을 예상한 것으로 보인다. 금리가 하락하면 채권 가격이 오른다.
    자료=미래에셋엠클럽
    자료=미래에셋엠클럽
    고수들이 두 번째로 많이 사들인 종목은 알파벳 A주다. 직전 거래일 구글이 차세대 초거대 언어모델 제미나이를 공개한 데 따라 이날 알파벳 A주의 주가는 5.31% 상승했다. 구글은 제미나이가 초거대 언어모델 중 가장 성능이 우수하다는 GPT-4를 뛰어넘는다고 주장하고 있다. 알파벳 C주도 고수들의 순매수 규모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제미나이 모멘텀에 더해 AMD가 AI 반도체를 공개한 영향으로 간밤 뉴욕증시에서는 반도체 업종도 강세를 보였다.
    자료=미래에셋엠클럽
    자료=미래에셋엠클럽
    하지만 고수들은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콘덕터 불 3배 ETF(SOXL)’을 가장 큰 규모로 팔았다. 가격이 7.96% 상승하자 차익실현에 나선 것이다.

    테슬라와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스톡익스체인지(FTSE) 중국 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FTSR 차이나 불 3배 ETF(YINN)’이 각각 순매도 규모 2위와 3위에 랭크됐다.

    한경우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뉴스페이스 주역’ 한화시스템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

    2. 2

      맥도날드, 구글과 손잡고 AI챗봇 도입

      맥도날드가 구글과 손잡고 미국 내 매장에 직원들의 업무를 보조하는 인공지능(AI) 챗봇을 도입한다.블룸버그통신은 7일 맥도날드가 구글과 ‘애스크 피클스(ask pickles)’라는 직원 업무 보...

    3. 3

      구글 자신한 AI 이미지 분석…"아직 불안정"

      구글은 6일(현지시간) 인공지능(AI) 멀티모달 모델 제미나이를 공개하면서 이를 적용한 챗봇 바드도 함께 내놓았다. 문서뿐만 아니라 이미지, 음성 등을 분석하고 추론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멀티모달 기능을 사용하기...

    ADVERTISEMENT

    환영합니다.

    계속 읽으려면 무료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십시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