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노래방서 가장 많이 불린 노래는…박재정 '헤어지자 말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수 박재정 /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
    가수 박재정 /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
    가수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가 올 한해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부른 곡 1위에 올랐다.

    국내 반주기 업계 매출 1위 기업 TJ미디어 집계에 따르면 올해 4월 발표된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는 6월 말부터 12월 첫 주까지 23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차트 정상에 가장 오래 머무른 곡에 선정됐다.

    박재정에 이어 DK(디셈버)의 '심(心)'과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이 각각 차트 2, 3위에 이름을 올렸다.

    100위까지의 전체 TJ노래방 결산 차트 분석 결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트로트 가수 중 유일하게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신사와 아가씨 OST)'가 순위에 오르며 꾸준한 팬덤의 지지를 보여줬고, 아이브·뉴진스 등 4세대 걸그룹이 인기를 얻었다.

    특히, SNS상에서 고음 챌린지 등으로 화제가 된 아이브의 '아이 엠(I AM)'은 댄스곡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다. 이외에도 뉴진스의 '디토(Ditto)', '하입 보이(Hype boy)', (여자)아이들의 '퀸카'가 순위권에 들며 노래방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TJ미디어 측은 "올해 결산 차트에 오른 곡들을 보면 발라드곡이 48%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불린 장르에 선정됐고 락과 댄스곡들이 뒤를 이었다"며 "새해에도 노래방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다양한 음악 장르의 신곡을 제공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김수영 기자
    음악이 있는 곳을 취재합니다. 가요·공연계 소식을 빠르고 바르게, 그리고 흥미롭게 전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임영웅, 오늘(8일) 부산콘…고양 14일 오후 8시 티켓 오픈

      가수 임영웅이 부산도 하늘빛으로 물들인다.8일과 오는 9일, 10일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2023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부산 공연이 열린다.임영웅은 ...

    2. 2

      "임영웅의 의미는 상상 그 이상"…송은이, 눈물 흘린 이유

      방송인 송은이가 가수 임영웅의 영향력에 감탄했다.지난 26일 방송된 MBN '가방 속의 인생 스토리 토크백'(이하 '토크백')에서 송은이는 김숙과 함께 임영웅 콘서트에서 만난 팬들과 다양...

    3. 3

      "이준석, 일부러 임영웅 써먹으려고…" 난리 난 네티즌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26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토크콘서트를 여는 것을 두고 온라인이 뜨겁다.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전국의 아들딸들을 졸지에 '불효자'로 만든다는 가수 임영웅의 콘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