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10초 만에 완판"…매일 밤 12시 편의점 앱서 벌어지는 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U, 동절기 인기상품 딸기 샌드위치 매장서 판매…판매 1위 올라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가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선착순으로 선보인 딸기 샌드위치를 전국 매장에 정식 출시했다. 앞서 CU는 앱에서 해당 샌드위치와 캐릭터 망그러진 곰 굿즈(상품) 플래너 묶음 상품을 선보여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간 바 있다.

    운영사 BGF리테일은 CU가 '망그러진 곰 우유슈크림 딸기샌드'를 전국 매장에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지난달 7일부터 이달 4일까지 한정수량을 판매한 데 이어 이달 5일부터 매장에서도 선보인 것. BGF리테일에 따르면 CU가 지난달 7일부터 이달 4일까지 매일밤 12시, 1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 CU 딸기 샌드위치와 망그러진곰 캐릭터 플래너 묶음 상품은 연일 약 10초만에 매진됐다. 또한 샌드위치는 매장 출시 후에도 인기가 이어져 샌드위치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앱에서 판매한 묶음 상품이) 매번 10초만에 완판돼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는 예약구매 성공 꿀팁, 구매 성공 후기 등이 올라올 정도였다"며 "(오프라인 매장) 출시 직후 전국적으로 폭발적인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딸기 샌드위치는 매해 출시와 동시에 샌드위치 판매 1위로 올라서는 편의점 동절기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CU의 딸기 샌드위치 매출은 매년 증가세다. 2020년 27.4%, 2021년 133.6% 증가했고, 지난해에도 58.6% 뛰었다. 올해 망그러진곰 우유슈크림 딸기샌드는 논산 설향 딸기를 사용한 제품으로 우유 크림과 커스타드 크림 등 두가지 맛 크림을 함께 토핑한 점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작년부터는 캐릭터와 협업한 딸기 샌드위치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친숙한 캐릭터를 상품 패키지에 입혀 소비자들이 신상품을 부담없이 받아들이고 자발적인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오정민 기자
    한경닷컴 금융부동산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세븐일레븐 수입 PB 한 달만에 동났다

      한국 세븐일레븐이 해외 5개국 세븐일레븐으로부터 직매입해 출시한 상품이 ‘완판’(완전 판매)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핵심 타깃으로 설정한 젊은 층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덕분이다. 세븐일...

    2. 2

      "2040 女 인기 폭발"…국내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된 제품 [송영찬의 신통유통]

      한국 세븐일레븐이 해외 5개국 세븐일레븐으로부터 직매입해 출시한 해외 상품들이 ‘완판’(완전 판매)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핵심 타깃으로 설정한 젊은층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덕분이다. ...

    3. 3

      2000만개 팔린 GS25 딸기샌드위치…반값 할인 받으려면

      편의점 GS25가 겨울 시즌 한정 판매 상품인 딸기샌드위치(사진)를 반값에 판다. 카카오페이로 구매할 경우에 한해서다. 딸기샌드위치는 한정 상품임에도 누적으로 2000만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7일&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