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특별법 3차 개정 집중…22대 국회 개원 이후 발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0여개 입법 과제 마련, 주민 설명회·정부 부처 협의 추진
    강원특별법 3차 개정 집중…22대 국회 개원 이후 발의
    강원도는 '강원특별자치도 설치 및 미래산업글로벌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이하 강원특별법) 3차 개정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는 최근 시군 등이 제안한 300여 건의 과제 중 70여건을 3차 개정 입법과제로 선정했다.

    3차 입법 과제로는 강원특별법 2차 개정에 반영된 산림, 환경, 군사, 농지 등 4대 규제혁신 특례를 토대로 도의 비전인 미래산업 글로벌도시를 구체화하기 위한 첨단산업 특례, 지역특화산업 특례, 폐광지역 특례, 교육 특례 등을 담았다.

    도는 입법 과제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오는 12∼13일 강릉과 춘천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이달 중 강원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에 입법 과제를 제출, 중앙부처와 협의에 들어간다.

    도는 내년 초까지 정부 부처 협의를 마무리하고, 3차 개정 법안을 최종적으로 확정해 22대 국회 개원 이후 1호 법안으로 발의할 계획이다.

    김진태 지사는 "강원특별법 2차 개정 시행일이 내년 6월 8일인데 이를 시행도 하기 전 3차 개정안을 제출하는 것은 무리라는 여론이 많다"면서 "21대 국회는 이번 정기국회를 마지막으로 문을 닫는 수순이어서 서둘러 제출해도 자동 폐기될 가능성이 높아 22대 국회 개회 이후 제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강원특별법 3차 개정 집중…22대 국회 개원 이후 발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룰라, 21년 만에 방한…23일 李와 정상회담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브라질 대통령(왼쪽)이 한국과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22일 저녁 서울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회담에서는 양국 관계 격상을 위해 교역·투자, 기후, 에너지, 우주, 방위산업 등 ...

    2. 2

      당·정·청, '美상호관세 위법' 대응 회의…"3월9일까지 대미투자법 처리"

      더불어민주당은 대미투자특별법 입법에 대해 “여야 합의대로 다음달 9일까지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22일 밝혔다.뉴스1에 따르면 당·정·청은 이날 오후 8시 서울 ...

    3. 3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