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푸본현대생명, 발달장애인 사생대회…전직원이 소외계층 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푸본현대생명 임직원들이 파이팅 포즈를 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제공
    푸본현대생명 임직원들이 파이팅 포즈를 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제공
    푸본현대생명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발달장애인 및 독거어르신 지원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2006년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했다. 매 분기마다 발달장애인 기관인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사생대회’ 와 ‘어울림 플라잉디스크대회’를 진행했다.

    서울 발달장애인 어울림 플라잉디스크대회 행사에선 사내 차세대 리더들을 중심으로 자원봉사단을 구성했다. 참가자들이 행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플라잉디스크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도 실시했다.

    푸본현대생명은 대한적십자사 프로그램과 연계해 ‘사랑의 빵 나누기’, ‘송편 빚기’ 등 임직원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도 시행하고 있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자원봉사자가 직접 만든 영양빵과 송편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사회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추진했다.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2020년부투 매년 매년 서울 영등포구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방한물품과 떡국 재료를 마련해 영등포구 지역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푸본현대생명은 매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 캠페인과 희망풍차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1월 ‘대한적십자사 명예대장’을 받았다. 매월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해서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매년 창립기념일에 임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 벼룩시장, 헌혈 및 도서 기부 캠페인 등으로 구성된 활동이다. 임직원들이 소장하고 있는 물품을 기부하고, 이를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지원에 기부한다. 임직원이 기부하는 금액 만큼 회사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긍정 에너지’를 전달하면서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업은행, 中企 근로자 자녀에 장학금부터 문화예술·스포츠까지 후원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과 가족 치료비 지원부터 문화예술 및 스포츠 후원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해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2. 2

      두나무, 나무에 블록체인 결합…차별화된 ESG 활동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나무’를 키워드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 나서고 있다. 나무를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차별화된 ESG 활...

    3. 3

      캠코, 채무 원금 최대 80% 감면…자영업자 재기 도와

      “IMF 사태 등 산전수전 겪었다고 생각했는데 코로나19는 전례 없는 충격이었습니다” 7년 넘는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산소수기기가 인기를 끌며 행복한 미래를 꿈꿨던 66세 A씨는 코로나19로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