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하람, 국민의힘 후보로 순천서 출마"…'이준석 신당' 선 긋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하람, 국민의힘 후보로 순천서 출마"…'이준석 신당' 선 긋기
    국민의힘 순천갑당협위원장인 천하람 변호사가 13일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순천에서 출마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이준석 신당' 참여에 선을 그은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천 변호사는 이날 국민의힘 전남도당 회의실에서 열린 '22대 총선 승리를 위한 대책 논의 및 필승 결의 대회'에 참석해 "선거구 분구로 젊은이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거주하는 순천을에 출마하겠다"고 말했다고 김화진 전남도당 위원장이 전했다.

    이준석 전 대표와 친분이 두터운 천 변호사가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를 굳히면 신당 참여는 자연스럽게 어렵게 된다.

    천 변호사가 국민의힘 전남도당 행사에 참석한 것은 드문 일이라고 국민의힘 전남도당 관계자는 전했다.

    김 위원장은 "천 변호사가 순천에서 오랫동안 입지를 다졌기 때문에 천 변호사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날 필승 결의 대회에서는 주요 당직자에 대한 임명장과 모범당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일종, 李정부 무인기금지법 추진에 "北도 침투중단 약속해야”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은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북한에 대한 무인기 침투를 법으로 금지하겠다고 발표하자, "최소한 북한도 함께 안하는 것으로 상호 합의해야 한다"고 직격했다.성일종 위원장은 18일 페이스북에 "군사작전...

    2. 2

      [포토] 당명 지운 국힘 중앙당사

      18일 국민의힘 여의도 중앙당사 입구에 ‘국민의힘’ 당명을 지운 옥외광고물이 설치돼 있다. 국민의힘은 이르면 다음주 중 새 당명을 확정하고 다음달 1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대국민 공모전에서는...

    3. 3

      정동영 "비행금지구역 설정 등 9·19 군사합의 일부 복원 추진"

      정부가 18일 ‘북한 무인기 침투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해 9·19 남북군사합의에 담긴 ‘비행금지구역 설정’을 선제적으로 복원하기로 했다. 법 개정도 병행해 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