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목포대 '천원 프리미엄 조식 뷔페' 만족도 높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원의 아침밥 사업' 농식품부 최우수상 수상

    목포대 '천원 프리미엄 조식 뷔페' 만족도 높아
    쌀밥을 기본으로 볶음밥, 누룽지, 쌀 시리얼, 쌀국수가 푸짐하게 차려진다.

    학생들이 섭취하기 어려운 야채 샐러드, 과일 등도 제공해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1천원을 내고 먹을 수 있는 국립목포대학교의 프리미엄 조식 뷔페가 학생들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 있다.

    목포대는 올해 3월부터 집밥과 같은 균형 잡힌 질 좋은 아침 식사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조식 뷔페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다.

    농식품부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활용한 것으로, 대학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을 운영하기 위해 뷔페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만족도가 높으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학내 행사나 이벤트 개최 시 조식 식사권을 제공하기도 한다.

    송하철 총장은 14일 "아침마다 식당에 들러 다양한 음식을 먹는 학생들을 보면 매우 뿌듯하다"면서 "농림부, 농정원, 지자체 및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조식 뷔페 레스토랑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다.

    올해 6월 목포대가 학생 254명과 교직원 39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87.4%가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개강과 함께 식당 운영을 시작한 3월에만 7천247명이 찾는 등 매월 6천∼7천명이 이용한다.

    방학 기간에도 운영하는데 지난 여름방학 기간 5천여명이 다녀갔다.

    목포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주관 2023년도 천원의 아침밥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80억 증여받은 40대 여성…'분할매수·절세'로 年 9.5% 수익 [영앤리치 포트폴리오]

      45세 미혼 여성 A씨는 최근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이했다. 부친으로부터 강남 소재 빌딩 매각 자금 중 일부인 180억원을 현금으로 증여받게 된 것이다. 갑작스럽게 거대한 자산을 운용하게 된 A씨는 당장 해결해야 할...

    2. 2

      4주 연속 내린 주유소 기름값

      국내 주유소에서 휘발유와 경유 주간 평균 가격이 4주 연속 하락했다.3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다섯째 주(12월 28일∼1월 1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

    3. 3

      "면허 반납하면 사고 줄어"…10년새 2배 된 고령자 교통사고

      고령 운전자가 유발한 교통사고가 급증한 가운데 면허 자진 반납이 교통사고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다.3일 서울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연구보고서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지원사업의 효과분석과 발전방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