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동훈, 외부 일정 돌연 취소…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8일 예정된 외부 일정을 돌연 취소했다. 한 장관의 비상대책위원장 차출을 두고 정치권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상황과 무관치 않다는 해석이 나온다.

    법무부에 따르면 한 장관은 이날 오후 열리는 '마을변호사 10주년 기념식'에 직접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이노공 법무부 차관이 대신 참석하는 것으로 일정을 변경했다.

    법무부는 차관이 대신 참석하는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한 장관의 이날 다른 일정에 대해서도 "확인이 어렵다"며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다. 한 장관은 이날 오전 비공개 외부 일정만 소화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다.

    최근 한 장관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유력 후보로 부상하면서 당내 논쟁이 일자 시선이 집중되는 것을 피하기 위한 선택이 아니겠냐는 추측이 나온다. 여권 주류는 높은 인지도와 지지층 사이에서의 인기 등을 바탕으로 한 장관을 구원투수로 추켜세웠으나, 비주류에서는 한 장관이 선거 경험이 없는 데다 '검사당' 이미지를 고착할 수 있다며 반대하는 상황이다.

    국민의힘은 크리스마스인 25일 전후로 비대위원장을 맡을 인물을 결정할 것으로 전해진다.

    한 장관은 19일 오전 국무회의,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 회의에 각각 참석할 계획이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지지율 3주째 떨어져 36.3%…수도권·女·30대서 하락" [리얼미터]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3주째 완만한 하락세를 보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8일 나왔다. 특히 수도권과 여성 지지율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 의뢰로 지난 11~15일 전국 18세...

    2. 2

      "은행금리 넘는 부동산 수익은 공공자산"…反시장에 매몰된 국회

      21대 국회 개원 3개월이 지난 2020년 8월.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을 포함해 180석의 의석을 확보한 더불어민주당은 취득, 보유, 양도 등 부동산 거래 전 과정에 징벌적 세금을 부과하는 세법 개정안을 단독 처리...

    3. 3

      외교안보 라인 곧 교체…국정원장 조태용 유력

      윤석열 대통령은 이번주 외교·안보 라인 교체를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 관계자는 “외교·안보 라인 인사는 어느 정도 가닥이 잡힌 상태여서 언제라도 발표가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