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질병청 "화이자 영유아용 XBB. 1.5 백신 9천600회분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질병청 사전예약 시스템 통해 이달 26일부터 예약 가능
    질병청 "화이자 영유아용 XBB. 1.5 백신 9천600회분 도입"
    질병관리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 사용승인에 따라 화이자 영유아용 코로나19 'XBB.1.5' 신규 백신 9천600회분을 국내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 백신은 이번 동절기에 6개월∼4세 영유아의 접종에 활용된다.

    영유아 접종을 원하는 보호자는 이달 26일부터 질병청 시스템(ncvr.kdca.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사전 예약한 영유아는 내년 1월 8일부터 전국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영유아의 코로나19 접종은 지난달 1일부터 모더나 백신으로 진행 중이다.

    하지만 이전에 초기주 기반의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영유아는 백신 교차 접종을 허용하지 않음에 따라 접종에 제한이 있었다.

    이번 신규 백신의 접종 횟수는 이전에 화이자 백신을 몇 번 맞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기존에 초기주 기반 백신을 2회 이상 접종했다면 신규 백신을 한 번만 맞으면 되고, 초기주 기반 백신을 1회 접종한 경우 신규 백신을 2회 접종하면 된다.

    이전에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영유아는 신규 백신을 3회 접종해야 한다.

    1차 접종 후 3∼8주 후 2차를 접종하고, 2차 접종 8주 후 3차를 접종하면 된다.

    지영미 질병청장은 "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 백신을 도입함으로써 생후 6개월 이상의 모든 국민을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할 백신을 충분히 확보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2. 2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3. 3

      목줄 푼 채 달려든 반려견에 사망…견주 처벌은

      반려견의 목줄을 푼 채 산책하다 자전거를 탄 50대 행인을 숨지게 한 견주에게 실형이 선고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12단독 김준영 판사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견주 A씨에게 징역 1년 1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