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도군, 우수 농수산물 베트남 시장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도군, 우수 농수산물 베트남 시장 진출
    전남 진도군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유통업체 동양농수산(대표 홍덕자)과 100만 달러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우홍섭 진도부군수를 대표로 구성된 진도군 농수산물 수출 개척단은 베트남을 방문해 원마트, 플러스마트 등 진도 농수산물 판촉행사장에 참석, 협약했다.

    이번 협약은 앞으로 1년간 진도군 농수산물의 베트남 시장 100만 달러 규모의 입점을 주요 내용으로 호주와 미국 수출 협약에 이어 3번째다.

    베트남 현지 마트에서 오는 22일까지는 진도산 백미, 꽃게, 미역, 다시마, 김부각, 울금 가공식품 등의 홍보와 판매 강화를 위한 판촉 행사도 진행된다.

    우홍섭 진도부군수는 "호주와 미국에 이어 베트남에도 진도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진도군 농어가의 실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빙그레, 러시아 식품 박람회 참가

      빙그레는 지난 9~12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2026 모스크바 국제 식품 박람회(PRODEXPO)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메로나와 바나나맛 우유를 앞세워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빙...

    2. 2

      편의점 최대 격전지 떠오른 '반값 택배'

      전국에 깔린 점포를 배송 거점으로 삼는 저가 택배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편의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중고 거래 활성화로 개인 간 거래 물동량이 급증해서다. 택배 이용을 위해 편의점을 방문한 소비자가 물건을 ...

    3. 3

      롯데호텔, 광주에 'L7 충장'…호남권에 처음 진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광주 구도심 충장로에 ‘L7 충장 바이 롯데호텔’을 열며 호남권에 처음 진출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광주 호남동에 있는 ‘라마다 플라자 충장호텔’을 &l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