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글로벌로지스 "도심서 인천공항 출국 수하물 수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달 29일부터 인천공항 출국 예정자의 짐을 서울 홍대 호텔에서 바로 부쳐주는 '이지드랍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도심서 인천공항 출국 수하물 수속"
    인천공항 출국 예정자는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에 설치된 이지드랍서비스 카운터에서 항공권 발권 및 수하물을 위탁할 수 있다.

    고객은 짐을 부친 뒤 인천공항으로 이동해 비행기에 탑승하고, 도착지 공항에서 짐을 찾으면 된다.

    서비스 이용료는 3만3천원이고, 추가 짐 1개당 1만원을 더 받는다.

    출발 시각 3시간 전까지 접수해야 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을 시작으로 대상 항공사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18일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공항 외 수하물수속 서비스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서비스 거점 운영, 발권 및 수속, 보안 봉인된 수하물 운송 등을 맡는다.

    인천공항공사는 서비스 운영시스템 제공, 서비스 활성화 및 항공사 참여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항공·여행·카드사 등과 협업을 강화하고, 거점을 확대해 인천공항 출국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한은, 설 자금 공급

      한국은행 본점 직원들이 설 명절을 앞둔 11일 시중은행에 공급할 설 자금 방출 작업을 하고 있다. 한국은행은 연휴 기간 현금 수요에 대비해 매년 명절 전 자금을 푼다. 앞서 정부와 금융권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

    2. 2

      크래프트 하인즈,회사분할 추진 중단

      제품가격 인상 정책으로 고객들이 떠나면서 시장 점유율도 잃고 실적도 부진해 회사 분할을 발표했던  크래프트 하인즈가 회사 분할 추진을 중단하기로 했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크래프트 ...

    3. 3

      상승출발한 美증시,금리인하기대 희석에 하락 전환

      예상보다 훨씬 양호한 1월 비농업 고용 데이터가 미국 경제에 대한 낙관론을 불러일으키면서 11일(현지시간) 상승으로 출발했던 뉴욕 증시는 금리 인하 기대가 흐려지면서 하락으로 돌아섰다. 0.4% 오른 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