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은 뉴진스의 겨울 대표곡이자 히트곡인 '디토'(Ditto)가 발매된지 1주년이 되는 날로, 올겨울도 '버니즈'(뉴진스 팬덤)가 노래로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어도어는 전했다.
이 앨범에는 '디토'·'OMG'를 비롯해 '어텐션'(Attention),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 '허트'(Hurt) 리믹스와 이들의 연주곡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디토' 리믹스는 겨울밤 캠프파이어를 연상시키는 정겨운 어쿠스틱 사운드로 재탄생했고, '하이프 보이' 리믹스는 1990년대 알앤비(R&B) 스타일로 분위기 있게 변신했다.
뉴진스는 "작년과 올해 큰 사랑을 받은 곡들의 리믹스 버전을 들으며 저희와 함께했던 특별한 순간을 기억하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진스는 오는 27일 일본 NTV '발표! 올해 가장 많이 들었던 노래 ∼연간 뮤직 어워드 2023∼'에 출연한다.
또 30일에는 '제65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 참석해 '디토', 'ETA', '뉴 진스'(New Jeans)를 부른다.
뉴진스는 이 시상식에서 우수작품상과 특별상을 받는다.
우수작품상 수상작은 자동으로 대상 후보에도 오르는데, 일본 정식 데뷔 이전에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이례적이다.
이들은 오는 31일(현지시간)에는 미국 ABC의 유명 새해맞이 프로그램인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킨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4'(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with Ryan Seacrest 2024)에도 K팝 걸그룹 최초로 출연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