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남에 전남 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남에 전남 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전남 도내 5번째 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해남에 문을 열었다.

    20일 전남도에 따르면 도는 전날 해남읍에서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아동의 보호를 위해 설치한 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식을 했다.

    개관식은 김수길 사단법인 위스타트 회장, 김성일 전남도의원, 정신정 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2층 건물로 마련된 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1층에 심리치료실과 상담실 등을 배치해 피해 아동과 부모가 편안하게 상담받도록 조성됐다.

    해남, 장흥, 강진, 완도, 진도 등 5개군의 학대 피해 아동 상담과 치료,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도 추진한다.

    지난해 12월 위스타트와 위수탁 업무협약을 하고, 올해 1월부터 임시사무소에서 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활동해왔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남부권을 비롯한 도내 5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해 피해 아동 보호와 아동 학대 예방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의힘 "다주택자 대출연장 규제는 재산권 침해"

      이재명 대통령이 최근 다주택자의 대출 연장 및 대환을 규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국민의힘은 금융시장의 근간인 신뢰를 뿌리째 흔드는 '금융 독재적 발상'이라고 비판했다.&nb...

    2. 2

      김인호 산림청장 음주운전 사고 적발…李 대통령, 직권면직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김인호 산림청장을 직권면직한 가운데, 김 청장의 면직 사유가 음주운전 사고인 것으로 확인됐다.경기 분당경찰서는 이날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김 청장을 형사 입건했다고 밝혔다...

    3. 3

      靑 "산림청장 중대 위법 행위 확인돼 직권면직"

      이재명 대통령이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치했다. 구체적인 이유는 언급하지 않았다.청와대는 21일 "산림청장이 중대한 현행 법령 위반 행위를 해 물의를 야기한 사실을 확인하고 직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