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씨, 글로벌 AI번역 경진대회 도메인 특화부문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엔씨, 글로벌 AI번역 경진대회 도메인 특화부문 1위
    엔씨소프트의 AI번역 서비스가 글로벌 AI번역 경진대회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엔씨소프트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글로벌 AI번역 경진대회 'WMT23'에서 자체 AI번역 서비스인 'VARCO MT'가 도메인 특화 번역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WMT23은 MS와 페이스북, 엔비디아 등 글로벌 테크 기업이 수상한 전례가 있는 세계적 권위의 AI번역 경진대회다.

    엔씨의 VARCO MT는 우수한 번역 품질과 전문 용어 번역 성공률, 용어 사용 일관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엔씨가 1위를 차지한 '도메인 특화 번역'은 게임, 의료, 제조 등 전문분야를 다루는 부문으로 번역과정에서 전문 용어의 맥락과 일관성 유지가 요구된다.

    VARCO MT는 기존 AI 번역 모델과 도메인 특화 지식을 실시간으로 결합 및 디코딩하는 ‘Teacher-Forcing’ 기법을 적용했다.

    우수한 번역 품질을 유지하면서 별도의 사전 학습 없이 산업 전문 용어를 안정적으로 결합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엔씨는 한국어가 아닌, 중국어를 영어로 번역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그동안 자사 게임에서 실시간 채팅 번역에 적용했던 기술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대회에 출품한 VARCO MT 기술은 엔씨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중 ‘라이브 채팅 번역’과 ‘글로벌 사내 업무 지원’에 활용 중이다. 엔씨는 번역 기술 고도화를 통해 게임 외 다른 도메인으로의 확장 적용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 달 동안 TV·냉장고 '반값'…'한국에선 상상도 못할 일'

      가전 제조사들이 라마단 기간에 맞춰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모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슬람의 성월(聖月)인 라마단이 가전 교체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임을 노려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늘리려는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하게...

    2. 2

      "한우 대신 싼맛에 즐겨 먹었는데"…미국산 소고기의 배신

      미국 소고기 가격이 사상 최고가에 근접하고 있다. 소 사육 마릿수가 75년 만에 가장 적은 수준까지 떨어져 공급 부족이 극심해진 결과다. 국내 수입 소고기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산 소고기값이 오르면서 밥상물가를...

    3. 3

      출산율 반등의 기적…2024년에 아이 낳은 집들은 달랐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2024년 연간 합계출산율은 0.75명입니다. 계속해서 내리막길을 걷던 합계출산율이 9년 만에 다시 올라간 해였죠.2024년 출산율이 반등한 근본적인 이유는 인구구조에 있습니다. 한 해 70만 명씩 태어나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