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불법입국 급증에 美비상…각료들 대책협의차 27일 멕시코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무·국토안보장관 등 멕시코 대통령과 국경안보 협의
    불법입국 급증에 美비상…각료들 대책협의차 27일 멕시코행
    미국 외교수장을 비롯한 정부 요인들이 오는 27일(현지시간) 멕시코를 방문해 불법 이민자 유입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한다.

    미국 국무부는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 엘리자베스 셔우드랜들 국토안보보좌관 등이 멕시코에서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과 만나 국경 안보 문제의 해결 방안 등을 논의한다고 23일 밝혔다.

    미국-멕시코 국경을 통한 이민자들의 불법적인 미국 유입 문제가 내년 11월 미국 대선의 중요 쟁점이자 의회의 당면 현안이 되자 미국의 대응도 바빠졌다.

    미 세관국경보호국(CBP)에 따르면 미국-멕시코 국경을 통해 미국으로 들어오는 이민자 수가 이달 들어 하루 약 1만 명을 넘기며 전례 없는 수준으로 급증하고 있다.

    앞서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21일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갖고 양국 간 국경에서의 법 집행 강화가 시급하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美·이란 군사긴장 속 협상…호르무즈해협 일시 폐쇄

      미국과 이란이 17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이란 핵 프로그램을 둘러싼 협상을 벌였다. 이란 국영TV는 “17일 이슬람혁명수비대(IRGC) 군사 훈련으로 호르무즈해협 일부를 수시간 폐쇄할 것&rdq...

    2. 2

      버핏의 마지막 선택…퇴임 전 애플 팔고 뉴욕타임스 샀다

      작년까지 벅셔해서웨이를 이끈 워런 버핏 회장(사진)이 최고경영자(CEO) 퇴임 전 애플을 팔고 뉴욕타임스(NYT) 신규 매수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벅셔해서웨이가 2020년께 신문 사업을 모두 매각한 뒤 미디어산업...

    3. 3

      트럼프 "日 대미 투자 시작"…52조원 3개 프로젝트 발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일본과 합의한 대미 투자 계획에 따른 첫 프로젝트 세 개를 한꺼번에 발표했다. 대미 투자 결정이 늦어진다는 이유로 상호관세와 자동차 관세의 원상 복구(15%→25%) 위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