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 동절기 대대적 투자 위한 리뉴얼 진행
고품격 회원제 골프클럽인 제이드팰리스가 내년에 새로운 멤버십 체계를 적용한다. 소수 회원 중심으로 운영한다는 원칙을 고수할 계획이다.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 동절기 대대적 투자 위한 리뉴얼 진행
제이드팰리스는 올해 클럽하우스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동절기 휴장 기간 대대적인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2차 리뉴얼도 프리미엄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시설 리뉴얼에 초점을 뒀다. 프라이빗하고 안전한 라운드를 위해 스타트하우스와 스타트 광장 조경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리뉴얼 이후 반응이 가장 좋은 곳은 새롭게 선보인 와인셀러룸이다. 고급 컬트와인 생산지로 유명한 미국 나파밸리의 세븐스톤즈 와인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제이드팰리스 골프 클럽은 18홀 코스가 모두 방사형으로 시원하게 펼쳐져 있다. 국내 골프 코스에서 일반적으로 만날 수 있는 계단식과 달리 광대함을 느낄 수 있어 회원 만족도가 높다.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인 회사인 그렉노먼에서 코스를 디자인했다. 특히 해발 453m 월두봉의 능선과 골짜기를 따라 조성돼 홀마다 차별화된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제이드팰리스는 플레이어가 라운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운영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먼저 그린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 및 동계·하계 휴장을 실시하고 있다. 또 주중, 주말 원 웨이(한 방향) 경기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