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정 대비 지원단·지역협력체 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정 대비 지원단·지역협력체 구성
    울산시는 교육부의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정에 대비해 교육발전특구 지원단과 지역협력체를 구성해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울산시교육청, 지역 대학교, 공공기관 등의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하는 '울산형 교육발전특구 모델 발굴 회의'를 개최한다.

    교육발전특구는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대학, 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 교육 혁신과 지역 인재 양성·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다.

    교육부는 내년 2월까지 공모 신청을 거쳐 3월에 특구를 시범 지정한다.

    시는 회의에서 교육발전특구 지정과 관련한 지역 실정에 맞는 교육 모델 마련, 교육개혁과제 지원사업 발굴, 교육발전특구 연계사업 등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아울러 시는 교육발전특구 지원단(TF)을 구성해 시범 지정 공모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지원단은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유아 돌봄, 초중고 대학 혁신, 산학 연계 등 3개 분야로 이뤄져 활동한다.

    또 시장과 시교육감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지역협력체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시, 교육청, 대학, 공공기관이 협력해 지역 인재가 정주할 수 있는 선순환 발전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2. 2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3. 3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