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지역소멸·저출산 극복' 등 포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행안부, 부실 지방공기업 11곳 인사조치요구 등 경영개선명령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지역소멸·저출산 극복' 등 포함
    행정안전부는 경영 개선이 필요한 지방공기업 11개에 대해 경영진단을 시행하고, 임직원 인사조치 요구 등 강력한 경영개선명령을 내렸다고 27일 밝혔다.

    조치 대상 기관은 2023년 경영평가 결과 3년 이상 당기순손실 발생, 영업수입이 현저히 감소하거나 경영평가 성적이 계속 부진한 지방공기업이다.

    11개 기업 중 공사·공단은 대전교통공사·서울에너지공사·경기교통공사·하남도시공사·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군포도시공사·서울물재생시설공단·광주환경공단이고, 직영기업(상수도)은 광주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부여군이다.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지자체와 지방공기업은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명령을 이행해야 하고, 행안부는 이행과제의 실행 여부를 지속 관리하게 된다.

    한편 행안부는 내년부터 지방공기업의 경영 평가체계를 개선해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소멸·저출산 극복 등 범정부 차원의 문제해결에 기여한 노력과 성과도 평가할 계획이다.

    이에 지역상생·협력 등 기존 지표에 더해 적극적인 투자 확대, 지역소멸·저출산 극복 노력 등 국정과제 관련 신규 평가 항목을 추가했다.

    아울러 구조개혁, 재무 건전성 강화 등 혁신 활동에 대한 평가는 관련 지표나 배점을 조정해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혁신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설 연휴 맞아 해외로

      설 연휴를 앞둔 12일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출국장이 여행객으로 붐비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설 연휴(13~18일) 출입국 여객이 총 122만 명, 하루평균 20만4000명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출발 여...

    2. 2

      檢, 금품 대가로 수사 정보 빼돌린 경찰관·브로커 구속기소

      검찰이 금품과 향응을 대가로 수사 정보를 빼돌린 전직 경찰관과 사건 청탁 브로커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서울남부지방검찰청 형사6부(부장검사 전철호)는 12일 뇌물수수, 알선뇌물수수, 형사사법절차 전자화...

    3. 3

      2심도 "서울시, 마포 소각장 건립 취소해야"

      서울시가 마포구 상암동에 신규 쓰레기 소각장을 짓기로 한 결정을 취소해야 한다는 1심 판단이 항소심에서도 유지됐다.서울고등법원 행정9-3부(재판장 김형배)는 12일 마포구 주민 1850명이 서울시를 상대로 낸 광역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