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빌보드 싱글 차트서 BTS 정국 79위·블랙핑크 제니 100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앨범 차트서 정국·스키즈·에이티즈·엔하이픈·뉴진스 롱런
    美 빌보드 싱글 차트서 BTS 정국 79위·블랙핑크 제니 100위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과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각각 진입했다.

    27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정국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인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전주보다 20계단 오른 79위로 7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정국의 리듬감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장르의 곡이다.

    '우리의 사랑은 그 무엇보다 깊기에 어떠한 역경이 찾아와도 너와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풍성한 관악기 연주, 터질 듯한 퍼커션 사운드, 정국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조화를 이뤘다.

    또 제니가 위켄드·릴리 로즈 뎁과 협업한 미국 드라마 '디 아이돌'(THE IDOL) OST '원 오브 더 걸스'(One Of The Girls)는 '핫 100'에 100위로 처음 진입했다.
    美 빌보드 싱글 차트서 BTS 정국 79위·블랙핑크 제니 100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정국의 '골든'(GOLDEN)이 39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스트레이 키즈의 '락스타'(樂-STAR) 41위, 에이티즈의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 FIN: WILL) 52위, 엔하이픈의 '오렌지 블러드'(Orange Blood) 105위, 뉴진스의 '겟 업'(Get Up) 106위 등을 기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재중, 내년 데뷔 20주년 정규 음반 발매

      가수 김재중이 내년 데뷔 20주년 기념 정규 음반을 선보인다. 김재중은 지난 26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2024년 활동 플랜은 만들어져있다"며 내년 활동 계획을 귀띔했다. 먼저...

    2. 2

      "전성기 시절 목소리 되살렸다"…더 크로스 김혁건, AI와 듀엣

      김혁건 음성 20년 치 수집해 사고 이전 '샤우팅 창법' 구현 불의의 사고로 사지가 마비된 밴드 더크로스의 보컬 김혁건이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한 전성기 시절의 자신과 무대에 올랐다. 27일 하이브에 따르면 지난 ...

    3. 3

      [가요소식] 악뮤 이찬혁, 새해 첫날 신곡 '1조' 발표

      샤이니 민호 새 싱글·박혜경 3년 만 신곡 '러빙유' ▲ 이찬혁, 신곡으로 새해 연다 = 악뮤의 이찬혁이 다음 달 1일 신곡 '1조'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YG는 "이찬혁의 독보적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