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산가 행세하며 여성에게 수천만원 받아챙긴 남성 징역 1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산가 행세하며 여성에게 수천만원 받아챙긴 남성 징역 1년
    결혼 정보 앱에서 알게 된 여성에게 수백억원대 자산가인 것처럼 접근해 수천만원을 가로챈 4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형사6단독(사경화 부장판사)는 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하고 6천2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A씨는 올해 초 결혼 정보 앱을 통해 알게 된 피해자 B씨에게 자신이 수백억원대 자산가인 것처럼 행세하며 호감을 샀다.

    두 달여 만남을 이어가던 A씨는 B씨에게 '급전이 필요한데 돈을 빌려주면 바로 갚겠다'고 속여 4차례에 걸쳐 6천200만원을 빌린 뒤 갚지 않았다.

    당시 A씨는 별다른 재산이 없었고 다른 여성에게도 비슷한 범행을 저질러 생활하는 처지여서 빌린 돈을 전혀 갚을 능력이나 의사가 없었다.

    사 부장판사는 "결혼을 미끼로 돈을 가로채 죄질이 불량하고 동종 범행으로 처벌받은 전력이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애들한테 1억원씩?"…초등생 유인 시도 50대 '횡설수설'

      돈을 미끼로 초등학생 2명을 유인하려 시도한 5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청주 청원경찰서는 초등생 2명을 유인하려 한 혐의(미성년자 약취유인미수)로 5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경찰에...

    2. 2

      양구 음식점서 고기 굽던 대학생 세명, 가스 폭발로 화상

      지난 10일 오후 6시 55분쯤 양구군 양구읍의 한 음식점에서 점화용 부탄가스 폭발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대학생 3명이 머리와 팔, 다리 등에 1∼2도 화상을 입고 인근 병원...

    3. 3

      "대학 가서 공부하겠다"는 아내 말에…방화 시도한 70대 남편

      70대 아내의 늦깎이 공부에 불만을 품고 집에 불을 지르려 한 남편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6부(김용균 부장판사)는 현주건조물방화미수 혐의로 기소된 70대 남성 A씨에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