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영해경, 선상 해넘이·해맞이 안전관리 강화…승선원 준수 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동점검단 꾸려 안전운항 점검…해맞이 당일 해상에 경비함 등 배치
    통영해경, 선상 해넘이·해맞이 안전관리 강화…승선원 준수 등
    경남 통영해양경찰서는 각종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 선상 해넘이·해맞이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선상 해넘이·해맞이 행사에는 약 3천명이 넘게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에 재개됐던 올해 계묘년 선상 해맞이 행사에는 약 3천200명이 방문했다.

    통영해경은 지난 11일부터 22일까지 기동 점검단을 꾸려 선사(유·도선 36척, 유·도선장 13개소)를 직접 방문한 뒤 야간 운항에 필요한 안전 운항 시설·장비 등을 점검했다.

    승선 인원 초과와 무리한 운항을 금지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즉시 신고해줄 것도 당부했다.

    해맞이 행사 당일에는 선착장에 해양 경찰관을 배치해 안전 관리를 실시하고 해상에는 경비함과 연안 구조정을 각 4척씩 배치해 긴급 구조 대응에 나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약 끊은 전두환 손자, 등산 유튜버 변신…"두 달간 방에만"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최근 유튜버로 변신해 등산 콘텐츠를 선보이며 근황을 알렸다.전 씨는 전날(3일)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위선자'에 북한산 등산 영상을 공개했다. 지...

    2. 2

      황교안 '尹 체포방해 재판부 기피신청' 기각

      내란 선동 혐의 등으로 기소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재판부 기피 신청을 냈으나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이현복 부장판사)는 4일 황 전 총리의 형사합의35부(백대현 부장판사)에 대한 ...

    3. 3

      "국밥 1인분 팔 때, 반찬 리필하면 적자" 반찬 유료화 '갑론을박'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추가 반찬 리필을 유료화하는 것에 대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최근 원재료 물가가 상승한 만큼 반찬 리필도 돈을 받아야 한다는 의견과 손님들이 오히려 떨어져 나갈 것이라는 의견들이 맞서고 있다.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