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24년 소울 충전"…서울시 시민행복 기원 꿈새김판 새단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도서관 외벽 글판에 새해인사…"새해 새 즐거움과 감성"
    "2024년 소울 충전"…서울시 시민행복 기원 꿈새김판 새단장
    서울시는 서울도서관 외벽 서울꿈새김판에 새해 시민의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2024년 소울(SOUL) 충전'이라는 문구를 게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서울의 색인 '스카이코랄'을 활용해 시민의 마음(SOUL)을 가득 채워드리겠다는 포부를 담았으며 꿈새김판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른 듯한 시각적 효과를 더해 새해 희망이 가득 찬 것처럼 느껴지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의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을 구성하는 픽토그램(그림문자)인 하트·느낌표·스마일이 어우러지도록 디자인해 시민에게 즐거움과 감성이 충전된 한해를 선사하겠다는 시의 마음을 표현했다고 부연했다.

    꿈새김판 오른쪽 하단에는 QR코드를 배치해 모바일 배경 화면 4종과 개인용 컴퓨터 배경 화면 1종을 제공한다.

    서울꿈새김판은 시가 2013년 6월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에 설치한 대형 글판이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시민들이 꿈새김판으로 새해의 즐거움과 감성을 충전하셨으면 좋겠다"며 "시민의 새해 행복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나래 전 매니저 "주사이모와 사적 친분 없어…저격 당혹"

      코미디언 박나래의 매니저 A씨는 이른바 ‘주사이모’로 불리는 B씨가 자신을 저격한 것과 관련해 당혹감을 드러냈다.17일 연예계에 따르면 A씨는 전날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주사이모'...

    2. 2

      '서울대 보내고 싶다'…학원비에 29조 쏟아붓는 한국

      자녀가 좋은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거나 좋은 일자리를 얻지 못할 것을 걱정하는 부모의 불안이 사교육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성공의 문'이 좁은 한국 사회의 치열한 경쟁 구조와 ...

    3. 3

      윤석열·김건희, 구치소서 설맞이…독방서 떡국 먹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고 1심 선고를 앞둔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일교 금품청탁'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나란히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지낸다.법무부 교정본부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