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매직, 가전 사업 축소…"수익성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자레인지 등 생산 중단
    SK네트웍스 자회사인 SK매직이 가전 사업을 축소한다. 기존 주력 사업인 정수기 등 렌털사업은 그대로 유지한다. 수익성 강화를 위해 ‘선택과 집중’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SK매직은 대리점주들에게 이메일로 공문을 보내 지난달 말까지 계약 종료를 통보했다. 공문에는 지난해 말부터 전자레인지 등 가전제품 생산 중단으로 인한 계약 종료와 롯데하이마트 등 온·오프라인 판매를 중단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하지만 전국 대리점뿐만 아니라 화성 공장과 서비스센터 직원들의 반발이 심해지자 회사 측은 공문을 회수했다.

    SK매직 대리점주는 “본사 측에서 올해 3월까지만 전국 대리점 출하 등 전산시스템을 운영하겠다고 구두로 재공지한 상태”라고 말했다.

    SK매직은 지난 7월 김완성 신임 대표 취임 이후 공격적으로 사업 재편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대규모 희망퇴직도 시행해 110여 명의 직원을 내보냈다. 이 회사는 가전 사업부문 부분 매각과 구조조정으로 적자 폭을 줄여 모회사인 SK네트웍스의 신사업 확장을 위한 재원 마련에 나설 것이란 분석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익성 개선 등을 위해 가전사업 중 일부 품목만 사업 지속 여부를 검토 중”이라며 “구체적 답변은 어렵다”고 말했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반등"

      지난 2년간 하향곡선을 그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새해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새해부터 본격화하는 인공지능(AI) 장착 스마트폰 점유율은 5%로 추산됐다.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는 31일 보고서를 내고 새해...

    2. 2

      '배터리 광풍'에 11배 오른 포스코DX…'주가 조작' -70% 종목 속출

      올 들어 코스닥시장 상장사 포스코DX의 주가가 1087.20% 뛰었다. 올해 국내 증시에서 10배 이상 주가가 오른 유일한 종목이다. 2차전지·인공지능(AI) 관련주의 상승폭이 컸던 가운데 초전도체와 한...

    3. 3

      "챗GPT가 뉴스 수백만건 훔쳤다"…NYT, 오픈AI·MS에 거액 소송

      뉴욕타임스(NYT)가 미국 주요 언론사 중 최초로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MS)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제공하는 정보의 출처와 관련해 언론사·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