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년사] 최윤호 삼성SDI 사장 "차원 다른 변화와 혁신 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고체 배터리 사업화 본격 추진…최고 수준 원가경쟁력 확보해야"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2024년은 전기차 캐즘(chasm·시장 대중화 전 일시적 수요 정체기) 진입과 글로벌 경기침체 지속으로 일시적 성장세 둔화가 전망되는 만큼 전 부문에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년사] 최윤호 삼성SDI 사장 "차원 다른 변화와 혁신 필요"
    최 사장은 이날 삼성SDI 기흥사업장에서 열린 '2024년 새해맞이' 행사에서 이같이 밝힌 데 이어 "최근 신설한 ASB(All Solid Battery·전고체 배터리) 사업화추진팀을 중심으로 미래 배터리 시장의 게임 체인저인 전고체 배터리의 사업화를 본격 추진해 차세대 제품 및 기술 리더십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기차 보급률 증가로 고객의 가격 경쟁력 요구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며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라"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아울러 "기존 고객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더욱 확대함과 동시에 신규 고객을 지속 발굴하고, 그동안 부진했던 전자재료 소재 등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최 사장은 또 "우수 인재 확보와 글로벌 연구개발(R&D) 센터 확대 등으로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조기 확보하도록 힘써야 한다"며 "이 모든 과정에서 준법 경영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와 혁신으로 마치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나는 것처럼 비룡승운(飛龍乘雲)하는 청룡의 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관세정책으로 美 달러 지위 부정적 영향"…우려한 경제학자들

      관세 전쟁은 미국이 누리고 있는 기축통화국으로서의 이점을 스스로 훼손하고 있습니다."(올레그 잇쇼키 미국 하버드대 교수) 3일(현지시간) 미국 필라델피에서 사흘 일정으로 시작한 전미경제학회(AEA) 2026...

    2. 2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3. 3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