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재차관 "금투세 폐지, 협의한 사안…거래세 개편은 검토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재차관 "금투세 폐지, 협의한 사안…거래세 개편은 검토필요"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는 현 정부의 공약과 국정과제"라며 금투세 폐지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대통령이 밝힌 금투세 폐지 방침과 관련해 "(대통령실과 기재부가) 사전 협의를 한 내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 축사에서 "내년에 도입 예정인 금투세 폐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금투세는 주식·채권·펀드·파생상품 등 금융투자로 5천만원(주식) 이상의 소득을 올린 모든 투자자에게 매기는 세금이다.

    여야는 2022년 금투세 시행 시기를 2025년까지 2년간 유예하면서 상장주식 양도소득세를 내는 대주주 기준을 1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고 증권거래세는 단계적으로 인하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앞서 정부는 최근 여야 합의를 어기고 소득세법 시행령을 개정해 양도세 부과 대주주 기준 전격 상향했다.

    양도세·거래세 개편과 관련해서 김 차관은 "검토와 점검이 필요한 주제"라며 "세법 개정 논의 과정에서 어떤 조합이 바람직한지 짚어보겠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웨이, 홈 헬스케어 출사표…케겔 운동기기 '테라솔' 론칭

      최근 등산·골프·여행 등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중장년·액티브 시니어가 늘면서 건강 관리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불편을 참다 못해 병원에 가는 수동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2. 2

      붐비는 다중이용시설에도 '거뜬'…대용량 얼음정수기로 승부수 띄운 코웨이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사무실이나 공공기관, 특정 시간대에 붐비는 식당 등에서는 얼음정수기의 제빙 성능과 저장 용량이 곧 제품의 경쟁력이다. 특히 사용자가 몰리는 시간대에 얼음이 끊기지 않고 공급되는 것은 다중이용시설...

    3. 3

      교원 웰스, 글로벌 디자인상 휩쓴 공기청정기…성능·미학 갖춘 '가전테리어' 정석

      건강 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가 추위와 미세먼지가 교차하는 겨울철을 맞아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에어가든’을 전략 모델로 내세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단순한 가전의 범주를 넘어 주거 공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