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오전에만 10% 상승…외국인 먼저 순매집한 '이 종목'
[AI 종목 진단] 오전에만 10% 상승…외국인 먼저 순매집한 '이 종목'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HD현대일렉트릭은 1월 3일 오전에 약 10% 상승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 주요 매물대인 73000~77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110만주를 순매수하였으며, 기관은 3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주목할만한 뉴스로는 한국전력의 김동철 사장의 신년사가 있습니다. 김 사장은 공기업 틀을 벗어나 국민기업으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선언하였습니다. 김 사장은 이탈리아 전력공사인 Enel의 사례를 인용하여, 한전도 변화를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nel은 민영화 후 순이익은 증가하였지만, 전기료 등에서 대가를 치루었습니다. 김 사장은 한전의 적자 문제에 대해 고민하며 공기업 체제 대신 국민기업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러한 뉴스가 전력 관련 기업 중 하나인 HD현대일렉트릭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