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테슬라 수혜주는 '이 종목'…외국인 폭풍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SFA반도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필에너지의 주식은 1월 4일 종가로 19,240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 영업일 대비 5.77% 상승한 수치입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간 15,000원에서 20,000원 사이의 구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3개월간 외국인은 22만주 순매수하였으며, 기관은 245만주 순매도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로는 필에너지의 대표인 김광일 씨가 배터리의 '게임체인저'로 손꼽히는 '4680 배터리'에 주목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또한, 필에너지는 스태킹과 레이저 노칭 장비를 주력으로 하여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필에너지는 작년 기준으로 매출의 90% 이상을 삼성SDI로부터 받고 있으며, 테슬라의 4680 배터리에 대한 투자를 향해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으로 인해, 필에너지의 주가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