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회원

    한경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요일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AI 종목 진단] 테슬라 수혜주는 '이 종목'…외국인 폭풍 매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종목 진단] 테슬라 수혜주는 '이 종목'…외국인 폭풍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SFA반도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필에너지의 주식은 1월 4일 종가로 19,240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 영업일 대비 5.77% 상승한 수치입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간 15,000원에서 20,000원 사이의 구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3개월간 외국인은 22만주 순매수하였으며, 기관은 245만주 순매도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로는 필에너지의 대표인 김광일 씨가 배터리의 '게임체인저'로 손꼽히는 '4680 배터리'에 주목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또한, 필에너지는 스태킹과 레이저 노칭 장비를 주력으로 하여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필에너지는 작년 기준으로 매출의 90% 이상을 삼성SDI로부터 받고 있으며, 테슬라의 4680 배터리에 대한 투자를 향해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으로 인해, 필에너지의 주가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홍해 리스크 고조…해운주 잇달아 ‘불기둥’

      흥아해운, HMM 등 해운주가 급등했다. 홍해 항로를 둘러싼 지정학적 갈등이 고조하면서 물류비가 늘어날 것이란 기대가 커졌다는 분석이다. 4일 흥아해운은 가격제한폭(29.94%)까지 오른 3255원...

    2. 2

      임원 매도는 고점 신호?…저커버그, 메타 주식 대량 처분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스 최고경영자(CEO·사진)가 5600억원 규모의 메타 주식을 처분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커버그가 보유 주식을 매도한 것은 2021년 11월 이후 처음이다. 저커버그는 1250억달...

    3. 3

      금리인하보다 무서운 '트럼프' 재집권…신재생株 일제히 하락

      최근 반등했던 한화솔루션, 씨에스윈드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일제히 하락했다.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 공개 이후 조기에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낮아져서다.4일 태양광 모듈 업체인 한화솔...

    ADVERTISEMENT

    환영합니다.

    계속 읽으려면 무료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십시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