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전고체 배터리 수혜주 부각에 9%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일 오전 10시40분 현재,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가 약 9%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15만~20만원에 있습니다. 지난 석 달 동안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만6000주, 2만5000주 순매수했습니다.

2차전지 업계에서 전고체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고체로만 만들어져 화재 위험성을 낮출 수 있으며, 에너지밀도와 주행거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삼성SDI와 현대차 등 국내 기업들도 전고체 배터리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삼성SDI와 에코프로비엠의 황화리튬 상용화 관련해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