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스라엘군 "유엔 인도적 지원 가방에 하마스 전투조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스라엘군 "유엔 인도적 지원 가방에 하마스 전투조끼"
    이스라엘군은 6일(현지시간) 가자지구에서 유엔 표식이 달린 가방에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투 장비가 담긴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가자시티의 한 의료시설에서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기구(UNRWA)가 사용하는 인도주의적 지원물품 수납용 가방을 발견해 수색했다.

    가방 안에는 하마스 정예 특수부대 누크바의 부대원들이 사용하던 전투용 조끼 등이 담겨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인근 건물에서는 하마스가 사용하던 유탄발사기와 AK-47 소총 등도 확인됐다.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 칸 유니스에서 작전 중인 지상군은 땅굴과 원격 폭발물, 유탄발사기, 무기고 등을 파괴했다"고 전했다.

    이스라엘군은 하마스가 병원과 학교 등 민간 시설 아래에 지하 터널을 파고 숨어들어 있다는 판단 아래 이들 시설을 집중적으로 타격해왔으며, 유엔 등을 통한 연료와 식량 등 각종 지원물품을 군사 목적으로 전용한다고 의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1월 소비자물가 전년대비 2.4%↑…예상치 하회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전년 대비 2%대 중반 수준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13일(현지시간) 미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다고 밝혔다.이는 작년 5월 이후 ...

    2. 2

      브래드 피트 청혼에 위자료 12억 보낸 50대女…알고보니

      미국 유명 배우 브래드 피트를 사칭한 사기꾼에게 속아 거액을 날린 프랑스 여성이 은행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13일(현지시간) 프랑스 BFM TV는 프랑스 해외령 레위니옹에 사는 50대 여성 A씨는 "은행...

    3. 3

      이란 최고지도자 정치고문 "미사일은 협상 대상 아냐"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의 정치고문인 알리 샴카니가 13일(현지시간) 자국 미사일 역량을 미국과 협상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샴카니 고문은 이날 알자지라 방송 인터뷰에서 "이란의 미사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