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요일 서울 곳곳 정전 잇따라…추위 속 주민들 불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곡동·홍은동 정전됐다가 복구…승강기 갇혔다가 구조되기도
    일요일인 7일 서울 시내 곳곳에서 정전이 일어나 시민들이 한파 속 큰 불편을 겪었다.

    한국전력공사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51분께 서울 강서구 화곡동 900여 세대에 전력 공급이 끊겼다.

    갑작스러운 정전에 주민들은 추운 날씨 속에 전기 온열기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등 불편을 겪었다.

    또 멈춰 선 승강기 안에 갇혔다는 신고가 5건 접수돼 소방 당국이 구조하기도 했다.

    한전은 긴급 복구 작업을 해 약 1시간 만인 오후 1시 50분께 전기 공급을 재개했다.

    한전은 고압선에 나뭇가지가 닿아 정전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앞서 이날 오전 3시 19분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767호에 정전이 발생했다가 약 5시간 40분 만에 복구가 완료됐다.

    '호'는 한전 전력공급에 사용되는 단위로 여러 가구가 1개 호로 묶여 있는 경우도 있어 피해 가구는 800가구를 넘을 것으로 보인다.

    오전 5시 50분께 766호에 전기 공급이 재개됐고, 나머지 1호는 정전 약 5시간 40분 만인 오전 8시 58분께 복구됐다.

    한전은 전기를 공급하는 연결장치인 개폐장치 이상으로 정전이 일어난 것으로 추정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해경, 우리나라 해역서 불법 조업한 중국어선 잇따라 나포

      우리나라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불법 조업한 중국 어선이 잇따라 적발됐다. 제주해양경찰서는 배타적 경제수역에서의 외국인어업 등에 대한 주권적 권리의 행사에 관한 법률(경제수역어업주권법) 위반 혐의로 중국 어선 A...

    2. 2

      "추워도 괜찮아" 전국 축제장·명소 인파 북적…겨울정취 '만끽'

      화천 산천어축제장 등 인기…스키장도 본격적인 시즌 돌입영화관·전시관 등 실내 공간도 나들이객 이색 체험 등 활발 새해 첫 일요일인 7일 일부 지역에 한파가 몰아친 가운데 전국 곳곳의 겨울축제 현장과 명소에는 겨울 정...

    3. 3

      화천 산천어축제 개막 이틀째…추위 속 곳곳에서 "잡았다" 환성

      꽁꽁 언 화천천 '북적', 맨손잡기 체험객 '인기'…안전 '최우선' "짜릿한 손맛을 기다렸습니다. 추울수록 더 즐겁네요. "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인 화천 산천어축제 개막 이틀째인 7일, 강원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