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행 중 구멍 뚫린 보잉기, 인니서도 운항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행 중 구멍 뚫린 보잉기, 인니서도 운항 중단
    인도네시아 항공 당국은 미국에서 비행 중 항공기 동체에 구멍이 생긴 사고와 관련해 같은 기종의 운항을 금지했다.

    8일(현지시간) CNBC 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교통부는 인도네시아 저비용항공사(LCC) 라이온에어가 보유한 보잉 737맥스 9 여객기 3기의 운항을 당분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크리스티 엔다 무르니 교통부 민간항공국장은 라이온에어가 보유한 보잉 737맥스 9 항공기는 중간 출구가 없어 이번에 사고가 발생한 알래스카항공 항공기와 구성이 다르다면서도 미국 연방항공국(FAA)과 보잉, 라이온에어 등과 협의해 비행기가 안전하다는 추가 정보가 들어올 때까지 운항을 중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5일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국제공항을 이륙한 알래스카 항공 1282편 보잉 737맥스 9 여객기의 동체 측면 일부가 이륙 직후 공중에서 뜯겨 나가면서 큰 구멍이 뚫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일로 FAA는 지난 7일 동일한 기종 항공기 171대의 운항을 전면 금지했다. 또 파나마의 코파 항공과 멕시코의 아에로멕시코, 튀르키예 항공사인 터키항공도 737맥스 9 항공기 점검을 위해 운항을 중단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집요한 트럼프의 그린란드 야욕…'군사적 긴장감' 극대화 [HK영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그린란드에 대한 집요한 집착이 다시 한 번 국제적 긴장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NBC 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미국의 그린란드 확보를 위한 합...

    2. 2

      "역사적 공연"…멕시코, BTS 콘서트 앞두고 대책 세웠다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이 오는 5월 예정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멕시코시티 콘서트를 "역사적인 공연"이라고 평가하며 티켓 예매 과정의 투명성 강화를 직접 언급했다.셰인바움 대통령은 19일(현...

    3. 3

      "지금 안 사면 후회하나"…트럼프 압박에 금·은값 뛰더니 결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확보를 위해 유럽 국가들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를 시사하자 금과 은 가격이 사상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국제 금 현물 가격은 한국 시간 19일 오전 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