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굽네, 미국 텍사스 1호점 오픈…북미 시장 확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굽네, 미국 텍사스 1호점 오픈…북미 시장 확장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미국 텍사스 1호점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굽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지역에 이어 이번에 텍사스까지 진출하며 적극적인 북미 시장 확장에 나선다.

    올해 상반기 휴스턴 지역에 추가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텍사스 1호점이 위치한 곳은 댈러스 캐롤튼 H마트 상권으로 인근에 한인 타운 상가가 있어 한국과 아시아 상품·식음료 판매가 활발한 곳이다.

    새 매장은 80석에 240㎡ 규모로 오븐구이 특성을 알리기 위해 홀에서 주방 내부의 오븐이 잘 보이도록 오픈형 주방을 도입했다.

    주요 메뉴는 출시 이후 10년간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고추바사삭을 비롯해 소이갈릭 치킨, 양념치킨 등이다.

    한식 특유의 매운맛을 살린 닭발과 떡볶이 등도 사이드 메뉴로 판매한다.

    굽네는 지난해 3월 미국 텍사스에 있는 드림어소시에이츠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드림어소시에이츠는 굽네 USA 법인을 설립하고 굽네에 계약기간 로열티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한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굽네는 특유의 오븐구이 기술을 활용한 치킨과 피자뿐만 아니라 현지 선호도가 높은 한식을 사이드 메뉴에 배치해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되돌릴 수 없다" 경고에도…돈 벌려는 직장인 '결단' 내렸다 [세테크 꿀팁]

      퇴직연금 시장의 중심이 확정급여(DB)형에서 확정기여(DC)형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기업이 운용 책임을 지는 구조에서 가입자가 직접 운용하는 구조로 전환되면서 퇴직연금의 성격이 달라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 2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 별세

      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다. 신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3. 3

      "명품인 줄 알았네"…요즘 백화점서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트렌드노트]

      지난 20일 오후 1시30분께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3층. 스포츠웨어 브랜드 '온' 매장 앞에 설치된 웨이팅 기기 화면에는 '대기 19팀, 예상 대기시간 31분'이라는 안내 문구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